맛집

경기도 여주시 맛집 천서리 바지락 칼국수

낭만 시니어 2023. 5. 19. 11:42
728x90

천서리 바지락 칼국수는 경기도 여주시 대신면 여양1로 7 (천서리)에 있으며
영업시간은 10 : 00 ~ 19 : 30
매주 월요일 휴업이고 명절 당일에도 휴업이다.
천서사거리에서 천서리 막국수촌 방향 왼편(좌측)에 위치해 있다.

천서리 막국수촌 맞은 편에 위치 한 천서리 바지락 칼국수는 부드러운 면과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웨이팅 공간이 별도로 있을 정도로 줄을 서서 먹는 인기있는 맛집으로 카운터에서 대기 번호표를 받으면서 식사 메뉴를 미리 주문하면 좀 더 빠르게 식사를 할 수 있다고 안내하고 있다.

칼국수는 주방에서 살짝 끓여 나오기 때문에 테이블에서 5분 정도 더 끓이는 동안 기다렸다가 먹는 국물 맛이 일품이다.
칼국수의 면발은 부드러우면서도 끊어지지 않을 정도의 적당한 질감으로 모든 연령층이 좋아할 질감일 듯 했다.

기본 반찬으로 배추 겉절이가 나오며 살짝 익힌(숙성된) 하얀 열무김치는 셀프코너에서 직접 가져 와야 된다.
하얀 열무김치는 천서리 바지락 칼국수 집 만의 맛을 자랑하며 칼국수에 얹어 먹는 맛이 색다른 느낌을 준다.

대표 메뉴인 바지락 칼국수는 바지락, 새우, 느타리 버섯, 양파, 당근, 대파 등 재료가 푸짐하게 들어 있어 먹음직스럽다.

바지락 칼제비는 칼국수와 수제비를 같이 넣어 끓이는 메뉴로 얇게 밀어서 떠낸 수제비의 질감은 쫄깃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좋았는데 칼국수에 비해 수제비의 양이 적다는 아쉬움이 있었다.

출처 : 카카오맵 화면캡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