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종로구 맛집 어탕국수 동묘점

낭만 시니어 2022. 11. 21. 11:01
728x90

어탕국수 동묘점은 서울시 종로구 지붕로 4가길 4 (종로구 창신동)에 있으며

영업시간은 11:00 ~ 21:00 (브레이크 타임 15:30~17:00)이고 휴무일은 매주 월요일이다.

지하철 1, 6호선 동묘앞역 5번 출구 청계천 방향으로 나와서 두번째 골목길로 들어서면 오른쪽으로 또 다른 좁은 골목길 안쪽에 빨간색으로 된 어탕국수 간판이 조그맣게 보인다.

자칫하면 안쪽에 있는 좁은 골목길을 지나칠 수 있으니 챙겨 보셔야 됩니다.

현관 입구는 빈티지스럽게 화려하지 않고 소박한 느낌이지만 문을 열고 들어서는 순간 깔끔하게 정리된 인테리어와 소품들이 반겨준다.

승용차를 이용할 경우에는 동묘 옆에 있는 동묘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500m 거리를 도보로 10분이 채 걸리지 않는 가까운 거리에 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에는 지하철 동묘앞 역에서 하차를 한 후 동묘 옆 벼룩시장과 구제시장 등을 구경하면서 걸어가도 좋다.

외부 간판은 어탕국수로 되어 있지만 어탕국수 이외에도 메밀국수, 메밀막국수, 메밀콩국수 등 국수류와 민물새우부추전, 김치전 등 안주류도 있다.

다른 곳의 어탕국수와는 다르게 들깨가루와 들깻잎이 많이 들어 있어 추어탕에 가까운 맛이었다.

색다르게도 뚝배기 바닦에 밥이 들어 있고 수제비도 국수와 섞여 있는데 각각의 재료들이 잘 어울리는 맛이었다.

추어탕식으로 끓이는 어탕국수는 경상남도 산청, 함양, 거창, 진주 등 경남 서부지역에서 즐겨 먹는 향토 보양음식이라고 한다.

얼큰한 맛을 즐기는 사람들을 위해 추어탕에 넣어 먹는 산초가루와 제피가루가 별도로 있어서 각자 선호하는 맛을 즐길 수 있다.

출처 : 카카오맵 화면 캡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