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경기도 연천의 숨은 맛집 새롬손두부

낭만 시니어 2022. 10. 9. 11:14
728x90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평화로 1226(연천읍 통현리) 에 있는 '새롬손두부'는 직접 두부를 만들어 팔고 있는 두부전문점으로 연천의 숨은 맛집 중 하나다.

영업시간 : (동절기) 월 ~  토 07:00 ~ 21:00,  (하절기) 월 ~ 토 05:00 ~ 21 : 00, 일요일은 휴무

전화번호 : 031 - 834 - 3988 이다

식당 정면

통현사거리에 있는 새롬손두부는 아침 일찍부터 영업을 시작하기 때문에 아침 식사도 가능한 곳이다.

관광객이나 외지인들에게 더 이름난 식당이지만 주변 연천 주민들도 많이 찾아와 식사를 하고 가는 맛집이다.

메뉴판

메뉴로는 해물두부전골, 두부김치찌개, 두부구이, 두부조림 등 두부를 사용한 메뉴가 주메뉴이고 동태찌개와 된장찌개도 있다.

계절 메뉴로 청국장과 삼겹살, 제육볶음 등이 있다.

주방앞

두부구이는 고소한 두부의 참맛을 느낄 수 있고 해물두부전골과 두부김치찌개는 든든한 한끼 식사로 아주 좋다.

기본반찬

정갈하게 차려진 기본 반찬은 인공 조미료 맛보다는 재료가 가지고 있는 재료 고유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옛날 시골 맛을 지키고 있다.

새콤한 배추김치와 꽈리고추멸치볶음, 가지무침, 무생채 등이 있는데 기본반찬의 구성은 계절별로 약간씩 바뀌어 나온다.

질긴 식감을 주는 가지 겉껍질을 벗기고 무친 가지무침은 부드러운 식감과 맛도 일품이었다

해물두부전골

해물두부전골은 꽃게와 대하 등 해산물이 듬뿍 들어있고 맨 위에는 큼직하게 썬 두부가 올려져 있다.

국물은 맵지 않으며 시원하고 깔끔하다는 느낌을 받았으며 처음부터 다 먹을 때까지 국물 맛이 거의 변하지 않았다.

전골냄비 바닥에 수북히 깔려 있는 콩나물의 맛은 처음부터 아삭아삭 씹히는 맛이 일품이었는데 콩나물 특유의 비릿한 맛은 전혀 느낄 수 없었다.

출처 : 카카오맵 화면캡쳐

세련된 현대식 인테리어가 아닌 옛스런 식당 내부가 오히려 편안한 느낌을 받았으며 해물두부전골을 먹을 때도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좋았는데 먹고 난 후에 뱃속도 아주 편안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