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일공공키친 수유4.19탑점

낭만 시니어 2022. 9. 29. 13:46
728x90

일공공키친 수유4.19탑점은 샤브샤브 전문점으로 서울시 강북구 4.19로 65(수유동)에 있다.

영업시간은 매일 11:00 ~ 22:00 이며

대표 연락처는 02 - 997 - 1010 이다.

식당 정면
식당 정면
식당 입구
식당 앞 테라스

식당앞 테라스에는 다양한 종류의 꽃들로 장식되어 있는데 사장님께서 직접 관리하신다고 했다. 

식당 내부 홀에도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소품들과 꽃들로 장식해 편안하면서 아담한 분위기를 풍기고 있다.

식당 내부 인테리어 소품들
식당 내부 홀

식당 오픈 시간 직전에 도착해서 홀 내부 사진을 찍었는데 손님들이 몰려들기 시작해 순식간에 빈 자리가 없이 꽉찼다.

식당 내부에서 보이는 풍경
식당 내부
식당 내부 주방 쪽
메뉴판
메뉴판
메뉴판

100세 스페셜 세트를 주문했는데 부채살 편백찜과 부채살 샤브샤브와 모듬해물로 홍합, 주꾸미, 대하가 나왔고 식사로는 쌀국수를 선택해서 먹었다.

육수와 기본 반찬 셋팅
기본 반찬
편백 나무 찜통

직원이 육수 위에 편백나무 찜통을 얹고 타이머로 10분을 설정해 놓았다.

부채살 편백찜

사각으로 된 편백나무 찜통 속에 숙주나물과 부추, 양파를 바닥에 깔고 그 위에 부채살을 얹어 육수가 끓어 생기는 수증기로 10동안 쪄서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아삭아삭 씹히는 숙주와 부추, 부드러운 부채살이 절묘한 맛의 조화를 이룬다.

소스에 찍어 먹어도 좋지만 기본 반찬으로 나오는 깻잎 장아찌에 싸서 먹어도 깔끔하면서 개운한 맛을 느낄 수 있다.

- 편백 찜 맛있게 먹는 법

1. 편백나무 찜통 뚜껑을 덮고 10분 기다리기 (직원이 타이머 설정해줌) , 타이머가 울리면 직원이 뚜껑을 열어 줌

2. 부채살과 숙주&부추를 함께 소스에 찍어 먹기 또는 깻잎 장아찌에 싸서 먹어도 아주 맛있음

3. 부채살 편백찜을 다 먹으면 모듬 해물과 샤브를 준비해줌, 부르지 않아도 직원이 알아서 해줌.

4. 육수에 야채와 부채살을 넣고 익는대로 건져서 소스에 찍어 먹기

5. 샤브 샤브를 다 먹은 후 사리 먹기, 사리는 쌀국수&칼국수&국 중에서 선택하면 됨

모듬 해물

부채살 샤브샤브

부채살 샤브샤브

별도로 주문하지 않아도 중간중간에 직원이 육수를 보충해 준다.

계속 끓이면서 먹고 중간에 몇차례 보충을 하는데도 처음부터 끝까지 육수의 맛이 변하지 않고 깔끔하고 개운한 맛을 유지한다.

출처 : 카카오맵 화면캡쳐

같이 간 일행은 100세 스페셜 세트를 주문해서 먹었는데 단품 메뉴 종류도 많아 부담없이 찾아오는 손님들이 많이 있다.

직원들의 친절한 서비스와 음식 맛도 깔끔하고 먹고 난 후 뱃속이 편안한 건강식을 먹은듯 해 기분이 좋았다.

다 좋았는데 한가지 아쉬운 점은 주차 공간이 적어서 주차에 불편하다는 점이다.

가까운 곳에 국립 4.19 민주 묘지가 있고 여러 종류의 카페도 많아 식사 전후에 휴식 공간을 찾기에 별다른 부담이 없는 것 같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