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행

원주 소금산 울렁다리

낭만 시니어 2022. 6. 12. 12:00
728x90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에 위치한 간현 관광지 내 그랜드 밸리에는 2018년에 개통한 산악 보행교인 지상 100m 높이에 폭 1.5m 길이  200m인 출렁다리가 있다.

소금산 등산로 입구에 있는 출렁다리는 산행 보행교 중 국내 최장과 최고의 규모를 자랑한다.

출렁다리 바닥은 특수제작한 스틸 그래이팅으로 되어있어 구멍이 뚫여 있다.

바닥을 내려다 보면 아찔함과 스릴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어 이용객들에게 짜릿함을 선사하는 색다른 출렁다리다.

스카이 타워에서 마주보이는 출렁다리

출렁다리를 건너서 데크 산책로와 소금잔도 그리고 스카이 타워를 2021년 11월 개방했다.

출렁다리 건넌 후 데크 산책로에 걸려있는 멋진 문구
소금 잔도길과 울렁디리

그랜드 밸리 랜드마크인 소금잔도는 높이 200m의 절벽에 306m의 길이로 소금산 정상부 아래 절벽을 따라 조성된 보도길로 지나가는 내내 스릴을 느낄 수 있다.

겁이 많은 사람들은 잔도길 안쪽으로 난간대를 붙잡고 조심조심 걸어간다.

출렁다리에서 보이는 소금 잔도길, 스카이타워, 울렁다리

2022년 1월 개통한 소금산 울렁다리는 지상 110m의 높이에 폭이 2m이고 길이가 404m 인 현수교로 되어 있다.

울렁다리 가운데는 바닥이 유리로 되어 있어 아찔함의 극치를 이루고 있다.

잔도길 끝에서 바라본 스카이 타워와 울렁다리

울렁다리 건너 맞은편 하산하는 길은 공사 마무리가 덜 되어서 조금은 힘이 들고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스카이 타워 입구에서 바라본 울렁다리
울렁다리 건너 바라본 울렁다리와 스카이 타워 전경

소금 잔도길과 스카이 타워 그리고 울렁다리는 안전사고 예방과 원활한 소통을 위해 일방통행을 시키고 있어서 힘들고 무서워도 중간에서 되돌아 올 수 없기 때문에 고소 공포증이 있는 사람들은 선택을 신중히 해야 한다.

하산 후 주차장으로 가는 길 중 섬강의 멋진 풍경
섬강위 옛날 철교

오래 된 철교 위로 지금은 열차 운행이 중단되었고 레일 바이크를 운행하고 있다.

주차장 주변 공원에 있는 멋진 글귀

출렁다리와 소금잔도길을 지나 스카이 타워에 올라 울렁다리와 주변 경관을 감상한 후 가슴이 울렁거린다는 울렁다리를 건너 하산하고 주차장에 도착하니 주차장 주변 공원에 멋진 문구가 있어 기쁨을 선사해주고 있다.

간현관광지 입구 매표소에서 통합권을 구매해야 출렁다리와 데크 산책로, 소금잔도, 스카이 타워, 울렁다리 등을 이용할 수 있다.

728x90